종이접는 핑크별 할머니의 최근 글

180-색종이로 코스모스 꽃 접는(방법과 순서)---가을 꽃 종이접기

종이접는 핑크별 할머니
색종이로 가을 꽃 코스모스를 표현하는 꽃 접기 방법입니다.
유아와 노인 색종이 접기 시간에 활동지 꾸미기로 가을 이야기를 담아 표현할 수 있는 코스모스 꽃 접기입니다.
지금애 김포 종이접기 오경순

간단하고 쉬운 꽃 접는 방법이며 코스모스 외에도 꽃잎의 모양이 비슷한 가을 국화 꽃과 봄꽃 데이지 등으로 표현해 볼 수 있습니다..💙


색종이 접기로 간단하고 쉽게 가을 꽃 코스모스 접는 방법과 순서


색종이로 접은 코스모스 꽃 모양입니다.


유아들과 치매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노인 색종이 접기 활동에서 색종이를 간단하게 접어서 꽃밭을 표현할 수 있어요.
종이접기의 삼각 접기와 사각 접기를 반듯하게 접을 수 있다면 더욱 예쁜 코스모스 꽃의 모양으로 표현할 수 있어요.
그러나 아가들이 꽃을 접을 때에는 조금 삐뚤어진 것은 귀엽고 예쁜 꽃이라고 칭찬하면 좋겠어요.
꽃밭에 바람이 불어서 흔들릴 수도 있고, 지금 막 피어나는 중이라서 꽃잎이 조금씩 다른 것일 수도 있어요.

색종이로 코스모스 꽃을 접으며 계절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요.
코스모스는 가을에 피는 꽃이에요.
그러면 가을에 피는 다른 꽃은 무엇이 있을까요?
뜨락이나 화분에서 가꾸는 노란색 국화도 있고, 보라색 들국화도 있어요.
코스모스 꽃 색깔은 어떤 색일까요?
빨간색과 핑크색 그리고 흰색도 있어요.

코스모스 하나 뚝딱 접어서 붙이면서 가을 풍경을 생각해요.
나무 접기도 하고 잔디 풀 접기도 해요.
집 모양 접기도 하고 꽃밭에 나폴나폴 날아다니는 나비도 접어요.

코스모스 꽃 접기이지만, 색상과 꽃잎의 수와 각 꽃잎의 크기를 다르게 하여 멋진 꽃으로 표현해 보아요.

Now let's take a look at how to make cosmos-flowers with very easy origami..💙

//

1. 색종이접기로 코스모스 꽃 접는 방법과 순서

큰 색종이와 작은 크기의 색종이 여러 장을 준비한 후에 설명하는 이미지와 설명 글을 보며 함께 접어보기로 해요.

코스모스 꽃 접기의 기초가 되는 삼각주머니 접기의 도면 보기에 대한 설명입니다.

1. 코스모스 꽃을 접기 위한 삼각주머니 접기 방법입니다.

 삼각접기와 사각접기를 각각 두 번씩 접었다 펴요.
 마름모 방향으로 놓고 해요.
아래의 모서리를 위로 반 올려 접어요.
위의 모서리를 잘 맞춘 후 움직이지 않게 꼭 누른 상태에서 아래의 중간 부분에서 양옆으로 차례대로 밀어 접으면 반듯하게 접을 수 있어요.

 오른쪽 모서리를 위 중앙의 모서리에 맞춰 삼각으로 올려 접어요. 옆으로 뒤집어요.
 나머지 오른쪽 모서리를 위 중앙 모서리에 맞춰 삼각으로 올려 접어요
 위쪽의 주머니 칸을 열어서 옆으로 밀어 접으면 '삼각주머니 모양'이며, 지금은 역삼각형 모양이에요.
삼각 접기와 사각 접기를 하여 🔗삼각주머니 접기와 사각주머니 접기를 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종이접기와 만들기에 자주 사용하는 종이접기 방법이에요.


⏩삼각주머니 접기와 사각 주머니 접기는 종이접기 기본형 10가지 중의 방법과 모양으로 🔗한국종이접기 협회의 어린이 종이접기와 초급 종이접기 과정에서도 배울 수 있으며, 평면 구성을 하거나 도면 그리기와 색종이로 스크랩 하기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코스모스 꽃 모양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2. '삼각주머니 접기'를 코스모스 꽃잎 모양으로 만듭니다.

 아래의 모서리를 위로 반 올려 접어요.
 종이배 모양처럼 생겼으며, 위로 또 한 번 올려 접어요.
 앞 부분 한 장만 아래로 내려보아요.
 중간에 있는 부분을 양쪽에서 펼치면서 중앙 부분을 눌러 접어요.
 코스모스 꽃잎의 기본 모양이에요.
같은 모양으로 3장 또는 4장을 접어서 준비해요.

잘 접었나요?
중간 부분을 펼쳐 눌러 접을 때 조금 삐뚤어지게 접어져도 괜찮아요. 처음이라서 그래요.
방실이 친구는 중간에 접었던 선을 찾아서 맞춰 접었기 때문에 반듯한 모양이 되도록 접었네요. 참~! 잘했어요.
아주 중요하지 않은 부분도 예쁘게 접으려는 노력은 중요해요.

꽃잎을 모아 붙여 한 송이가 되도록 만듭니다.

3. 코스모스 기본 모양을 겹쳐 붙여서 활짝 핀 꽃으로 표현합니다.

 꽃잎 모양으로 접어서 준비해 놓았던 것을 중앙 부분에 풀칠하여 올려 붙여요.
 3장을 붙이면 꽃잎은 6개가 되지요. 꽃잎이 8개가 되려면 4장을 겹쳐 붙여야 해요.
😀유아들과 더하기, 곱하기, 나누기, 구구단 등 놀이와 학습을 병행한다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거예요.
각각의 꽃잎에는 두 개의 모서리가 있어요. 전체적인 모서리는 몇 개인지도 세어보기로 해요.

 두 장을 더하기 모양으로 붙여서 2개를 만들어요.
더하기 모양 위에 하나를 곱하기 모양으로 올려 붙여요.

색종이로 접은 코스모스 꽃의 완성 모양입니다.

4. 색종이로 코스모스 꽃 접기의 완성 모양입니다.

 코스모스 꽃 모양이에요.
꽃의 중앙에는 꽃술을 표현하려고 동그라미 스티커를 붙였어요.
코스모스 줄기는 🔗막대 접기로 표현할 수 있어요.
코스모스 잎사귀는 어떻게 생겼나요?
길가다 코스모스 꽃을 만나면 잎사귀의 생김을 꼭 관찰하기로 해요.

 꽃을 접는 색종이의 색과 크기를 다양하게 선택하여 여러 가지의 꽃 모양으로 표현해 보아요.
보라색 색종이로 작게 접어서 들국화로 표현하기도 하고, 노란색으로 크게크게 접어서 해바라기로 표현하기도 해보아요.

 막대 접기로 땅바닥을 표현하고 잔디 풀도 접어서 활동지와 스케치북 평면 구성을 할 때 꾸미기를 해 보아요.
나무도 접고 잠자리 접기와 구름도 표현하면 더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표현할 수 있을 거예요.

 가위를 사용하면 표현을 더욱 풍부하게 할 수 있어요.
각자 생각하는 꽃밭과 코스모스 꽃이 핀 길을 상상하며 아름답게 표현해 보기로 해요.

코스모스 꽃을 모두 잘 접어보았나요?
핑크색과 빨강색 꽃으로 접은 방실이 어린이는 크기를 다르게 하여 세 송이나 만들었어요. 참! 열심히 하는 것을 보니 기뻐요. 참!! 잘했어요.
다른 친구들도 나무와 잔디 풀을 접기 시작했어요.
하니 꼬마 친구는 종이를 찢어서 구름을 표현할 거라네요. 귀여워요~~^^

Now that we've  folded the cosmos-flowers, let's take a look at the things that woll  decorate the landscape..💙


2. 코스모스가 있는 풍경 꾸미기를 더 아름답게

가을의 코스모스 꽃을 접어서 풍경을 표현할 때 함께 접어서 아름답게 꾸미기를 할 수 있는 잠자리 접기오, 나무 접기와 가위를 사용하여 꽃과 나뭇잎 오리기에 대한 안내 글입니다.

◆ 색종이 접기로 잠자리와 나무 접기

유아와 노인들의 종이접기 활동지에 아주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가을 곤충 잠자리 접기를 하여 꾸며 볼 수 있습니다.


유아와 노인 색종이 접기 활동에서 쉽게 접어서 나무가 있는 풍경을 표현해 볼 수 있는 나무 접기 방법입니다..💙


◆ 가위로 오리기를 하여 꽃 모양과 잎사귀 모양 자르기

종이를 접어서 간단하고 쉽게 여러 가지 꽃 모양을 표현해 봅니다.


가위를 사용하여 잎사귀 모양대로 자르기를 할 수 있으며, 가위를 사용하여 멋진 표현을 할 수 있는 나뭇잎  모양 자르기 방법입니다.

💖Thank you for with the time of folding cosmos-flowers with colored paper.
It's autumn when cool winds start to blow.
Clear high skies, fragrant flowers, and beautiful you.
I hope you have a happy day today.

★Origami Pink Star Grandmother★
지금애 종이접기 오경순★-180


https://yes231ok.blogspot.com/
본 블로그 내의 모든 글과 사진은 '무단 전제 및 재배포'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게시물 공유와 링크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2025 Image and wrting by Kyung-soon Oh. All rights reserved.

댓글

전체 방문자/Thank you for visiting.💖

내 사진
★지금애 종이접기★
♡종이접는 핑크별 할머니 / Pink star grandmother doing origami / 지금애 김포 종이접기 오경순 / (사)한국종이접기협회 경기김포지회 ~~(2025년 현재) ---I'm teaching origami now.♡